• 투자 칼럼

      와디즈가 제시하는 현명한 투자법

    • 와디즈 펀딩

      와디즈 펀딩 속 색다른 이야기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주식, 채권 등의 기존 투자 자산 수익률이 계속되는 초저금리 현상으로 점점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기관 투자자, 거액 자산가들이 투자 방식의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바로 대체투자 입니다.



대체투자채권이나 주식과 같은 전통적 투자 대상을 제외한 다른 대상에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국내 최대 기관투자가인 국민연금공단과 연기금, 우정사업본부, 산업은행을 비롯하여 KB증권, 삼성증권과 대체투자 팀을 출범한 NH투자증권까지 증권사들 역시 발빠르게 부동산, SOC(사회간접자본), 에너지, 원자재 등과 같은 대체투자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식, 채권에서 대체투자로 옮겨지며 대체투자펀드의 규모 역시 사상 최대로 불어났습니다. 금융투자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부동산 펀드와 특별자산 펀드 (증권, 부동산을 제외한 투자대상자산) 를 합친 대체투자 펀드의 설정액이 103조9천200억원으로 작년 말보다 9조 5천 60억, 약 10% 가량 증가했으며,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투자 방식의 변화는 개인 투자자에게 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의 한숨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지난 5월, 코스피가 5년 4개월 만에 가장 높은 월간 상승률을 기록한 데에 비해 개인 순매수의 상위 10종목 즉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들은 모두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것입니다. 반면 개인 투자자가 판매한 종목들은 코스피보다 2배가 높은 수익률을 거두며 개미 투자자들을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전통 투자 시장에서 결코 따라잡을 수 없는 기관 투자자, 거액 투자자들과의 정보 격차와 높아지지 않는 수익률로 전통 투자 시장에서 소외 당한 개인 투자자들 역시 대체투자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높은 수익률과 소액으로도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개인 투자자들을 사로잡은 것입니다. 이에  와디즈가 새로운 대체투자 플랫폼으로 떠오르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와디즈를 찾는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첫째, 와디즈에서는 좋아하는 것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세븐브로이 펀딩 (클릭)


모헤닉게라시즈 3차 펀딩 (클릭)


와디즈에서는 투자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좋아하거나 흥미를 느끼는 분야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와디즈에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면. 인진 우노큐브와 같이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 기업부터 영화, 뮤지컬, 페스티벌, 게임 등의 문화 콘텐츠를 비롯하여 맥주 브랜드, 수제 자동차 기업까지 내가 좋아하고 즐기는 취미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페스티벌 티켓, 뮤지컬 관람권, 포인트, 브루잉 코스 지원 등 각 프로젝트의 특색에 맞는 부수적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기에 일반 투자보다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둘째,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큰 돈이 있어야만 참여할 수 있다고 여겨졌던 투자. 와디즈에서는10만원, 15만원의 소액으로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지금 진행 중인 NH투자증권 제휴 이벤트, 신한금융투자 비재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펀딩 후 캐쉬백으로 일정 금액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색다른 주주총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와디즈에서 주주가 되면 지금까지 알고 계셨던 것과 180도 다른 주주총회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며칠 전,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했던 수제 맥주 브랜드 세븐비어가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세븐비어는 투자자와 투자자들의 가족, 친구들을 강원도 횡성의 브루어리에 초대해 바비큐 파티와 함께하는 즐거운 주주총회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세븐비어의 대표님과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굽고 게임을 즐기며 투자자들과 정겨운 소통의 자리를 가졌죠.

수제 자동차 기업인 모헤닉 게라지스 역시 최근 트렌드한 공간으로 탈바꿈한 문래동 대선제분 창고에 주주들을 초청하였습니다. 새로운 전기차 프로젝트인 MS 제작발표회와 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인 아티스트들의 콘서트까지 한 자리에서 즐기는 주주총회를 열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수익'만 얻는 투자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삶을 즐기고자 하는 욜로 라이프가 소비 트렌드의 한 축을 담당하여 수익은 물론 취미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펀딩에 참여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도 와디즈에서는 매력적인 투자 프로젝트들이 진행 중입니다.  발치 없는 치과 소재로 치과 치료의 미래를 보여준 (주)오쎄인 ((주)오쎄인 펀딩 바로가기)  과 삼겹살 계의 딘타이펑을 꿈꾸는 외식업계 철든놈 (철든놈 펀딩 사전예약 바로가기) 등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투자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체투자. 소액으로도 좋아하는 것에 투자해보고 싶으시다면 와디즈에서 대체투자를 경험해보세요.




▲ 와디즈 투자 펀딩 살펴보기